반응형

다가오는 9월에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는 아이폰 14 시리즈는 총 4가지 모델로 출시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번에는 5.4인치 미니 모델은 사라지고 이전보다 더 커진 6.7인치 맥스 모델이 나올 것이라고 하는데요. 이밖에도 디자인 적으로 많은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다가올 아이폰 14 시리즈의 디자인과 스펙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14 디자인
아이폰 14 디자인 메인

 

목차

        1. 아이폰 14 공개일
                     아이폰 14 공개일 한국 시간 9월 8일 새벽 2시

       2. 아이폰 14 예상 라인업
                    아이폰 14 미니 단종?
                    아이폰 14 라인업

       3. 디자인
                    달라질 펀치 디스플레이
                    볼륨 버튼 변경
                    아이폰 14 예상 디자인

       4. 아이폰 14 디스플레이
                    AOD
                    아이폰14 디스플레이 크기

       5. 색상

       6. 아이폰 14 카메라
                    카메라 렌즈 크기
                    업그레이드된 카메라 기능


       7. 아이폰 14 포트

       8. 페이스 ID와 터치 ID

       9. 아이폰 14 사전예약방법

 

아이폰 14 공개일

아이폰 14 공개일 한국 시간 9월 8일 새벽 2시

아이폰 14 공개일은 미국 시간 기준으로 9월 7일 오전 10시 이고 한국 시간 기준으로는 2022년 9월 8일 목요일 오전 2시입니다.

 

아이폰 14 시리즈와 변경된 디자인 그리고 수많은 루머들을 확인할 수 있을 텐데요. 이를 확인할 수 있는 애플 스페셜 이벤트는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관람이 가능합니다. 애플 공식 유튜브 채널한국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시청 가능합니다.

 

👇👇애플 공식 유튜브 채널👇👇

 

Apple

Welcome to the official Apple YouTube channel. Here you’ll find news about product launches, tutorials, and other great content. Apple revolutionized personal technology with the introduction of the Macintosh in 1984. Today Apple continues to be a global

www.youtube.com

👇👇한국 애플 공식 홈페이지👇👇

 

Apple (대한민국)

Apple이 제시하는 혁신적인 세상을 만나고, iPhone, iPad, Apple Watch, Mac, Apple TV 등을 구입하는 것은 물론, Apple 액세서리, 엔터테인먼트, 전문가 기기 지원에 대해서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www.apple.com

 

아이폰 14 예상 라인업

아이폰 14 미니 단종?

아이폰 14 시리즈의 경우 미니 모델은 이제 더 이상 나오지 않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점점 더 큰 화면을 선호하는 구매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작은 미니 모델을 좋아했는데 아쉽게 되었습니다.

아이폰 14 라인업

아이폰 14 라인업은 미니 모델을 제외하고 일반 모델을 추가해서 총 4가지 모델이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폰 14 일반 6.7인치 모델명이 아이폰 14 Max 또는 아이폰 14 Plus 가 될 것이라는 예측이 있는데 이는 출시일에 정확하게 확인해 볼 수 있겠습니다.

 

아이폰 14
아이폰 14 디자인
아이폰 14
아이폰 14 디자인 라인업

 

디자인

그럼 예상되는 아이폰 14 디자인에 대해서 본격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루머와 진실이 어떨지는 모르겠지만 여태 나온 정보들을 총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펀치 홀 디스플레이

이번 아이폰 14 디자인에서 가장 크게 주목하는 부분은 바로 펀치 홀 디스플레이입니다. 펀치 디스플레이는 디스플레이 중에서 미사용 역영이 카메라 구멍만큼 작게 만든 것으로 노치 디자인의 변형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알고 있는 M자 화면 즉, 노치 디자인이 사라질 수도 있다는 의견입니다. 

 

아이폰 14
아이폰 14 노치디자인

 

프로 라인만 한해서 2개의 펀치 홀의 형태를 가질 것이라고 예상하였는데 프로와 프로 맥스 모델에만 적용될 가능성이 큽니다. 또한 일반 모델에서는 노치 디자인이 계속 유지될 가능성도 있다고 하네요.

아이폰 14 아이폰 14
아이폰 14 펀치홀 디자인

볼륨 버튼

볼륨 버튼에 관해서도 이야기가 많은데요. 기존의 긴 모양을 유지하느냐 또는 동그란 버튼의 아이폰4처럼 되느냐에 대해서 이야기가 많습니다. 유출된 디자인을 렌더링을 보면 동그란 볼륨 버튼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 14 아이폰 14
출처 - Front Page Tech / 아이폰 14 볼륨버튼 디자인

아이폰 14 예상 디자인

아이폰 14 디자인이 CAD로 유출이 되어 이미 온라인상에서 예상 디자인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노치 디자인이 사라진 펀치 홀 디스플레이와 기존에 튀어나왔던 카메라도 이전보다 들어가 있는 모습입니다.

 

아이폰 14 아이폰 14
아이폰 14 예상 디자인
아이폰 14
아이폰 14 디자인 컬러 라인

 

출처 - MacRumors Youtube / 아이폰 14 예상 디자인

 

아이폰 14 디스플레이

AOD (Always On Display)

AOD는 Always On Display 즉, 상시 표시 화면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AOD 가 지원되는 기기는 슬립 모드 중에서도 화면의 한정된 부분을 유지시킬 수 있습니다. 

 

아이폰 14
출처 - 유튜브 EverythingApplePro E A P / 아이폰 14 디자인

아이폰 14 디스플레이 크기

이전 버전인 아이폰 13보다 아이폰 14 프로와 프로맥스가 기존에 비해 디스플레이가 조금 더 커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베젤이 얇아지고 노치 디자인이 사라지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만약 베젤과 노치 디자인이 사라지는 것을 예상으로 적용해본다면 아이폰 14 프로는 기존 6.06 인치에서 6.12 인치아이폰 14 프로 맥스는 6.68인치에서 6.69인치로 확대될 것 같습니다.

아이폰14 6.1 인치
아이폰 14 Pro (Plus)
6.12 인치
아이폰 14 Max
아이폰 14 Pro Max
6.69 인치
※ 예상일 뿐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색상

아이폰 14 시리즈 색상에 관한 이야기는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현재 아이폰 13은 블루, 그린, 핑크, 미드나이트, 스타라이트, 레드 이렇게 6가지 컬러입니다. 아이폰 13 프로 라인은 그린, 실버, 그라파이트, 골드, 시에라 블루 총 5가지 컬러입니다.

 

아이폰 14 시리즈 색상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보면 아이폰 14 색상은 다음과 같이 예측됩니다.

아이폰 14와 아이폰 14 Max(또는 Plus)는 블루, 그린, 퍼플, 미드나이트, 스타라이트
아이폰 14 Pro와 아이폰 14 Pro Max는 그린, 실버, 그라파이트, 퍼플

아이폰 14 기본 라인은 기존의 핑크 컬러가 퍼플로 변경 될 것으로 예상되고, 아이폰 14 프로 라인은 기존 시에라 블루 컬러가 퍼플로 변경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14 디자인아이폰 14 디자인
아이폰 14 디자인 컬러 라인
아이폰 14 아이폰 14
아이폰 14 디자인 컬러 라인

 

아이폰 14 카메라

카메라 렌즈 크기

아이폰 14 시리즈 중 일반 모델에 경우에는 기존에 튀어나왔던 카메라의 디자인이 크게 바뀌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출된 아이폰 14 일반 모델 CAD의 렌더링을 보면 기존 모델과 차이가 없습니다.

 

아이폰 14 아이폰 14
출처 - ifreekphone.com / 아이폰 14 디자인 카메라

업그레이드된 카메라 기능

아이폰 14 에는 기존 1200만 화소가 아닌 무려 4800만 화소의 렌즈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하지만 이와 같은 변화는 아마 프로 라인만 해당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전면 카메라는 아이폰 14 일반 라인과 프로 라인 모두 업그레이드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자동 초점에 있어서 기능이 업그레이드 될 것으로 예상하는데요 오토 포커스를 지원하고 조리개 부분에서도 기존보다 더 좋은 성능을 기대합니다.

 

아이폰 14 포트

아이폰 14의 충전단자는 라이트닝 포트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충전 포트가 아예 사라지로 아이폰은 무선 충전으로 될 것이라는 루머가 돌기도 했지만 사실이 아닐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폰 14
라이트닝 포트 / 아이폰 14 디자인 라이트닝 포트

하지만 앞으로 아이폰의 디자인은 USB-C 포트로 전환될 것이라고 하는데요. 이번에 출시될 아이폰 14에서는 아직 적용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 14
USB-C 포트 / 아이폰 14 디자인 USB-C포트

 

페이스 ID와 터치 ID

아이폰 14 시리즈에서 제가 가장 기대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마스크를 쓰는 생활이 일상화되면서 페이스 ID는 여간 불편한 게 아닙니다.

 

아이폰 14
아이폰 14 디자인 / 페이스ID와 터치ID

 

기존의 페이스 ID가 디스플레이 패널 아래로 들어갈 수 있다는 가능성과 페이스 ID를 포기하고 디스플레이 위에 터치 ID를 적용할 수 있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애플이 어떤 선택을 하게 될지 궁금합니다. 

 

아이폰 14 사전예약방법

 

 

아이폰 14 사전예약 방법

최근 삼성 갤럭시 z 플립 4와 갤럭시 z폴드 가 출시된 후 아이폰 14 시리즈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아이폰 14 시리즈 출시일은 다가오는 9월 16일 금요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신

is.jojinji.com

아이폰 14 사전 예약하게 된다면 출시일에 가장 먼저 빠르게 받아 볼 수 있으며, 사전예약 방식에 따라 카드 할인까지 챙겨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 14 사전 예약과 관련된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총평

저는 현재 아이폰 12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항상 새로운 아이폰 시리즈가 나올 때마다 바꾸려는 고민을 하는 것 같습니다. 특히나 이번 아이폰 14에는 노치 디자인이 사라질 것으로 예상되기에 더욱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아이폰 14에서 가장 기대되는 부분은 노치 디자인이 사라지는 것과 새로운 퍼플 컬러가 추가된다는 것입니다. 갈아탈 준비 하면서 다가오는 9월 아이폰 14 발표날을 기다려봐야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