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광고 승인받고 기뻐했지만, 어느 순간 제 포스팅에 삽입된 광고들이 제대로 송출되지 않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말 그대로 애드센스 광고가 로고만 뜨고 안 나오는 현상이 발생한 것입니다. 초보 블로거인 저에게는 절망적인 일이었지만, 절망만 하고 있을 수 없기에 애드센스 광고 안 나오는 이유와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목차
1. 애드센스 광고 제대로 나오는지 확인하는 방법
2. 애드센스 광고 안 나오는 이유와 해결방법

애드센스 광고 제대로 나오는지 확인하는 방법

애드센스 광고를 달기 시작하면서 제일 이해가 안 되었던 부분은 직접 내 블로그를 들어가면 안 된다는 것이었습니다. 내가 사용하는 인터넷 주소로 내 블로그에 들어가면 광고 게재 여부를 확실하게 알 수 없을 뿐 아니라 구글에서 부정행위로 간주하여 무효 트래픽 또는 정책 위반으로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게재율을 통해 애드센스 광고가 제대로 나오는지 확인합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광고 게재율 확인하는 방법)

1.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왼쪽 사이드 메뉴 광고 > 개요를 클릭합니다. 화면에서 '사이트 기준' 탭에서 나의 사이트 우측 보고서 보기(빨간색 동그라미)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애드센스 광고 안나올때
애드센스 광고 안나올때 해결방법

2. '데이터 검색 또는 필터링' 텍스트를 클릭하면 여러 옵션들이 선택할 수 있도록 뜹니다. 여기에서 인증된 사이트를 선택합니다.

(하나의 도메인에 하위 도메인으로 여러 개의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 특정 블로그 하나만을 보고 싶을 때 사용합니다. 하나의 도메인으로 하나의 블로그만을 운영하신다면 이 과정은 넘어가셔도 됩니다.)

애드센스 광고 안나올때
애드센스 광고 안나올때 해결방법

3. 클릭하면 화면에 보이는 창이 뜹니다. 여기서 내가 확인하고 싶은 블로그의 주소를 선택 후 적용을 눌러주세요.

애드센스 광고 안나올때
애드센스 광고 안나올때 해결방법

4. 그러면 해당 사이트 주소를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선택한 블로그 주소에 노출된 광고에 대해서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안나올때
애드센스 광고 안나올때 해결방법

5. 이제 광고 게재율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연필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여 측정항목을 수정하겠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안나올때
애드센스 광고 안나올때 해결방법

6.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고 여기에서 게재 비율을 체크 후 적용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애드센스 광고 안나올때
애드센스 광고 안나올때 해결방법

7. 그러면 다음과 같이 사이트에 대한 광고 게재 비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재 비율이 100%라면 베스트이겠지만 80%만 넘어가도 괜찮은 게재율이라고 판단하시면 되겠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안나올때
애드센스 광고 안나올때 해결방법

 

애드센스 광고 안나오는 이유와 해결방법

1) 광고 코드 깨짐

포스팅에 수동으로 입력한 광고 코드가 깨지는 경우입니다. 포스팅을 발행 후 수정하는 경우 자주 발생합니다. 또한 서식을 이용하는 블로거 분들의 경우에도 광고 코드가 깨지는 현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광고 코드가 정상인 경우)

애드센스 광고 안나올때
애드센스 광고 안나올때 해결방법 / 광고 코드 정상인 경우

(광고 코드가 깨진 경우)

애드센스 광고 안나올때
애드센스 광고 안나올때 해결방법 / 광고 코드 깨진 경우

위의 사진을 비교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코드가 정상적으로 입력이 된 경우 광고 코드, 광고 일련번호, 펍 번호 등 개인 정보 부분이 정확하게 나와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글을 수정하고 난 뒤 광고 코드가 깨진 화면을 보게 되면 이와 같은 정보들이 사라져 있습니다. 

 

따라서 수동 광고를 포스팅에 삽입하려는 경우 포스팅을 모두 작성 후 마지막에 HTML 모드에서 수동 광고를 삽입하고 수동광고 코드는 <div> </div> 태그 사이에 입력하여 혹시 모를 변형을 막아줍니다. 그리고 HTML 모드에서 발행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2) 과도한 광고 차단

포스팅 주제에 맞는 광고를 매칭 하기 위해서 광고를 차단하여 관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은 자신이 원하는 광고가 노출되는 장점이 있지만 그에 반해 전체적인 광고 게재율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나의 블로그의 방문자 수와 포스팅 키워드 그리고 광고 단가에 맞는 광고를 찾기 어려워집니다. 이렇게 전체적인 광고 송출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꾸준한 방문자가 있고 글의 퀄리티가 좋으면 크게 문제 되지 않습니다. 

 

 

3) 애드센스 정책 위반

애드센스 정책을 위반한 경우에도 애드센스 광고가 나오지 않는 데 이는 애드센스 홈페이지 > 좌측 메뉴 '정책센터'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애드센스 정책을 위반한 경우 위반한 내용과 처리방법이 뜹니다. 그게 맞게 처리를 해주시면 됩니다.

애드센스 광고 안나올때
애드센스 광고 안나올때 해결방법 / 애드센스 정책 위반

4) 블로그 방문자가 없는 경우

여러분이 광고주라면 자신의 광고를 어디에 게재하고 싶으신가요? 아마 나의 광고와 내용이 일치하고 보는 이가 많은 곳에 게재하고 싶겠죠. 그렇기에 인기가 없는 블로그인 경우 광고 송출이 잘 안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는 극히 드물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를 대비해서 사람들이 많이 찾아주는 글을 써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5) 포스팅에 맞는 광고 키워드가 없거나 찾는 중인 경우

애드센스 광고 안나올때
애드센스 광고 안나올때 해결방법 / 시스템상의 지연

광고는 포스팅된 글의 키워드와 내용에 맞춰서 결정됩니다. 그런데 해당 포스팅에 적합한 광고가 결정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에도 광고가 안 보이게 됩니다. 이런 경우 애드센스 마크만 보이게 되는데 꾸준한 방문자가 있고 이전까지 문제가 없었다면 조금 기다려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애드센스 광고 안나올때
애드센스 광고 안나올때 해결방법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