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 삼성 갤럭시 z 플립 4와 갤럭시 z폴드 가 출시된 후 아이폰 14 시리즈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아이폰 14 시리즈 출시일은 다가오는 9월 16일 금요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신형 아이폰은 사전 예약을 통해서 받아야 출시날에 맞춰 빠르게 받을 수 있고 사전예약 방법에 따라 할인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출시가 다가오는 아이폰 14 시리즈 국내 출시일예상 가격 그리고 사전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14 사전예약
출처 - 유튜브 <EverythingApplePro E A P> / 아이폰 14 사전예약

목차

    1. 아이폰 14
               아이폰 14 소개

    2. 출시예정일
            아이폰 14 출시예정일
            아이폰 14 국내 출시일

    3. 가격
            아이폰 14 예상 가격

    4. 사전예약

            첫 번째. 통신사에서 아이폰 14 사전 예약하기
            두 번째. 자급제로 아이폰 14 사전 예약하기
            사전예약 시 호구되지 않는 법

 

아이폰 14

아이폰 14 소개

아이폰 14 시리즈는 아이폰 14(iphone 14), 아이폰 14 맥스(iphone 14 max), 아이폰 14 프로(iphone 14 pro), 아이폰 14 프로 맥스(iphone 14 pro max) 이렇게 4개의 모델로 출시된다고 예상됩니다.

 

출처 - 유튜브 EverythingAplePro E A P / 아이폰 14 사전예약 아이폰 시리즈

 

아이폰 14 시리즈는 전체적으로 디자인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는데요. 전면 디스플레이 상단에 펀치 홀 카메라와 페이스 ID센서가 위치하고 노치 디스플레이가 사라질 것 같습니다. 

 

 

아이폰 14 디자인 스펙 알아보기

다가오는 9월에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는 아이폰 14 시리즈는 총 4가지 모델로 출시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번에는 5.4인치 미니 모델이 사라지고 6.7인치 맥스 모델이 나올 것이라고 하는데요. 이밖

is.jojinji.com

 

누출된 CAD 도면을 기반으로 만든 렌더링 영상입니다. 애플에서 발표한 공식적인 디자인은 아니라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출처 - 유튜브 EverythingAplePro E A P / 아이폰 14 사전예약

 

출시예정일

아이폰 14 출시 예정일

현재로서 가장 유력한 아이폰 14 출시일 2022년 9월 23일 금요일로 예상합니다. 하지만 9월 16일 금요일이 될 가능성도 적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일정은 1차 출시 국가에 해당되기 때문에 항상 1.5차 출시국으로 불리는 우리는 이보다 늦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 14 국내 출시일

우리나라는 항상 아이폰이 출시될 때마다 1차 출시국에 들어가지 못했습니다. 그 이유는 우리나라는 전파인증을 받아야 출시 후 판매가 가능한데 이 과정 중 애플이 요청하는 비밀 유지 조건이 수용하기 어려운 구조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리나라는 1차 출시일보다 일주일 뒤에 출시되는 1.5차 출시국이라고 부릅니다. 여태 이래 왔기 때문에 아이폰 14 국내 출시일을 예측해봅니다.

 

아이폰 14 사전예약
아이폰 14 사전예약 _ 예상되는 국내 출시일

 

여태 국내 아이폰 출시는 9월이 가장 많았고 4년 동안 쭉 금요일에만 출시되었습니다. 그렇기에 9월 23일 금요일이 가장 유력한 아이폰 14 출시예정일로 볼 수 있겠습니다.

 

가격

아이폰 14 예상 가격

기존 매체들은 아이폰 14 가격이 최소 100달러 이상 오른다고 예상했었습니다. 그러나 삼성 갤럭시 z 폴드 4 가격을 동결하여 애플도 가격 동결의 가능성이 나오고 있습니다.

 

아이폰 14 사전예약아이폰 14 사전예약
출처 - 유튜브 EverythingAplePro E A P / 아이폰 14 사전예약_가격

 

애플 전문 정보 리커 렌저크는 아이폰 14 예상 가격은 기존 예상 가격인 899달러가 아닌 799달러로 동결되고 아이폰 14 맥스도 기존 예상 금액인 999달러가 아닌 899달러가 됩니다. 하지만 아이폰 14 프로와 아이폰 14 프로맥스 가격은 기존 예상과 같이 100달러가 인상될 것 같습니다. 

 

아이폰 14 국내 예상 가격 (2022.08.18 환율로 계산)

아이폰 14 사전예약 방법_예상 가격

 

사전예약

보통 아이폰 예약은 출시일이 잡히면 그날을 기준으로 일주일 전부터 사전예약을 진행해왔습니다. 아이폰 14 사전예약은 통신사 예약과 자급제(애플 공식 홈페이지, 쿠팡)로 가능합니다.

 

아이폰 14를 사전 예약하게 되면 출시일 당일에 가장 빠르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보조금이 전혀 없는 애플의 신형 아이폰을 카드 할인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는 메리트가 있습니다.

 

아이폰 14 사전예약아이폰 14 사전예약아이폰 14 사전예약
출처 - FPT / 아이폰 14 사전예약 방법

첫 번째. 통신사에서 아이폰 14 사전 예약하기

통신사에서 아이폰 14를 예약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동네에 있는 일반 대리점을 직접 방문하여 사전예약을 하서나 3사(kt, skt, lhu+) 통신사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을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일반 대리점

일반 대리점에서 하는 사전예약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동네 지나가다 '아이폰 14 사전예약'을 받는다는 문구가 적혀있는 곳에 들어가서 이름과 전화번호를 적고 나오면 간단하게 신청됩니다.

 

3사 통신사 공식 홈페이지

KT, SKT, LG U+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가 아님에도 아이폰 14 사전예약을 받는다는 홈페이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사이트는 주의해야 합니다. 3사 통신사의 공식 홈페이지는 아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통신사명 통신사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KT KT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SKT SKT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LGU+ LGU+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 단, 통신사에서 구매하게 되는 경우 통신사에서 원하는 요금제를 사용해야 해 통신요금이 많이 나올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자급제로 아이폰 14 사전 예약하기

아이폰 14 시리즈를 자급제로 구매해서 사용하게 되면 유심만 변경해서 기존에 사용하던 요금제로 계속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선택 약정으로 통해 1년 또는 2년간 25%의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통신사를 알뜰폰 통신사로 이용하게 된다면 3사 통신사에 비해 약 50% 더 저렴하게 통신 요금이 측정됩니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기기를 구매하는 경우 결제 정보를 모두 입력해야 하는 신용카드보다는 무통장 입금이 조금 더 빠를 수 있습니다.

 

 

iPhone

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개인용 기기, iPhone을 만나볼까요? iPhone 13 Pro, iPhone 13 Pro Max, iPhone 13, iPhone 13 mini, iPhone SE를 지금 살펴보세요.

www.apple.com

 

아이폰 구매 시 추가적인 할인은 없지만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했기 때문에 정품을 보장할 수 있고 구매 후 2주 이내에 아무 이유 없이 환불이 가능합니다.

 

쿠팡

국내 오픈마켓 중 사전예약을 추천하는 곳은 쿠팡입니다. 쿠팡에서 사전예약 시 쿠팡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할인율과 그 이외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카드사 할인이 있습니다. 또한 물량이 많이 배송이 빠른 점도 매우 큰 이점입니다.

 

 

COUPANG

쿠팡은 로켓배송

www.coupang.com

 

그렇기 때문에 사전 예약을 하려는 구매자들이 몰려 구매가 쉽지 않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아이폰 14 사전예약 호구되지 않는 법

첫 번째.  사은품에 혹하지 말 것!

삼성에 경우에는 제조사에서 사은품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애플의 경우에는 특별한 이벤트가 아닌 이상 사전예약과 공식 판매 시 사은품은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애플에서 사은품을 제공하지 않는다면 아이폰 사전 예약 시 받는 사은품은 어디서 제공하는 걸까요? 바로 통신사 또는 대리점입니다. 그렇기에 사은품을 좋은 것을 준다고 해서 혹하면 안 됩니다.

 

두 번째.  사은품의 예

고가의 요금제에 가입, 많은 종류의 사은품 제공(저가의 중국산), 아이패드 또는 에어 팟 증정(추가 비용이 들 수 있고 약정이 들어가는 조건이라는 점을 제대로 공지하지 않음) 

 

따라서 사은품을 준다고 해서 이에 신경 쓰지 말고 고가의 요금제에 가입시키려는 통신사에 휘둘리지 말아야 합니다. 저는 직접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는 자급제폰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