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신 초보 운영자분들 또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려고 준비하는 분들 애드센스 수익은 외환통장으로 받아야 한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그리고 은행에 따라서 입금수수료도 천차만별이라는 점! 저도 최근 애드센스로 수익이 발생해서 지급받을 애드센스 통장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았는데요. 어떤 은행에서 어떤 통장으로 애드센스 수익을 받는 게 좋은지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통장
구글 애드센스 통장 추천

목차

1. 구글 애드센스 통장 꼭 체크해야 할 포인트!
2. 은행별 입금수수료
3. 은행연합회에서 은행별 입금수수료 확인하는 방법
4. 우리은행 우리크리에이터 우대통장

 

구글 애드센스 통장 꼭 체크해야 할 포인트!

구글 애드센스로 수익이 나면 결국 외화를 한국에서 받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은행에 따라 금액은 모두 다르지만 거의 한화로 만원정도의 수수료가 생긴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모든 은행이 그런 것은 아니고 은행마다 외화 입금시 수수료를 우대해주는 통장이 있습니다. 또한 요즘에는 유튜버와 우리처럼 애드센스로 수익을 내는 이들이 많아져 다양한 혜택이 추가된 통장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수수료가 가장 적고 외화 입금 전용으로 만들어진 통장을 선택해야합니다.

 

 

 

또한 은행에서 이러한 외화 입금에 대해 잘 알고 있는지도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구글에서 애드센스 수익을 입금해주어도 국내 은행에서 이를 처리해주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외화 입금 처리에 익숙하지 않은 은행인 경우 실질적 통장으로 입금받는 데 시간이 더 걸릴수도 있다는 것이죠. 실질적인 외화 입금처리 기간이 구글에서 같은 날에 입금처리를 해줘도 은행별로 4~5일까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은행별 입금수수료 (2022년7.28 기준)

은행별 수수료는 정부의 정책과 은행 내부의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 해외 수익에 대해 우대해주거나 추가적인 혜택을 주는 통장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은행별 수수료는 은행연합회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통장
구글 애드센스 통장
구글 애드센스 통장 (은행별 해외 수수료)

카카오뱅크

건당 5000원으로 가장 적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뱅크 홈페이지를 확인해보면 중계수수료가 별도로 부과 됩니다. 그렇게 되면 외화송금수수료 5000원과 카카오뱅크 중계수수료가 10달러로 한건당 약 15,000원 이상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카카오뱅크는 외화계좌가 없어 통장에 달러로 입금 되는 것이 아닌 환전된 원화가 입금된다는 것입니다.

* 이렇게 되면 달러로 환테크를 할 수 없고, 미국주식 투자를 위해서는 재환전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생깁니다.

 

국민은행

중개수수료가 5달러씩 발생하여 카카오뱅크와 비슷하게 15,000원 이상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국민은행은 키움증권으로 무료 이체가 가능합니다.

 

신한은행

중개수수료가 5달러씩 발생하여 카카오뱅크와 국민은행과 비슷하게 15,000원 이상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신한은행은 삼성증권과 연계되어 무료이체가 가능합니다. 전자거래방식을 이용하면 수수료 50%를 감면해주고 본인의 주거래 은행이 신한은행인 경우 환율우대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SC제일은행

SC제일은행은 작년까지 300달러 미만은 수수료가 면제였으나 현재는 그 혜택이 사라져 타은행들과 동일한 조건이 되었습니다.

 

은행연합회에서 은행별 입금수수료 확인하는 방법

은행연합회 바로가기

구글 애드센스 통장

해외로부터 외화송금수수료 체크 후 은행은 본인이 원하는 은행 또는 모든 은행을 보고싶다면 전체를 선택 후 검색버튼을 클릭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통장

하단에 검색결과를 찬찬히 살펴보면서 수수료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우리크리에이터 우대통장

저는 이 중에서 우리은행 우리크리에이터 우대통장을 선택했습니다! 제가 우리은행을 선택한 첫번째 이유는 수수료 때문입니다. 우선 우리크리에이터 우대통장이 해외 송금 입금 실적 조건이 충족되면 수수료 면제와 환율을 무려 80% 우대해준다고 하기 때문입니다. 

 

두번째 이유는 업무처리에 능숙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우리은행에서 해외송금에 대한 혜택이 있는 우리크리에이터 통장을 따로 만들만큼 해외 입금에 대한 시스템이 잘 되어 있어 처리가 빠를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요즘 실제로 우리은행의 업무처리가 가장 빠르다고 합니다.

 

그럼 우리은행 우리크리에이터 우대통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통장
출처 - 우리은행 상품설명서 (구글 애드센스 통장 - 우리은행 우리크리에이터 우대통장)
구글 애드센스 통장
출처 - 우리은행 상품설명서 (구글 애드센스 통장 - 우리은행 우리크리에이터 우대통장)

 

우리은행 우리크리에이터 우대통장은 수익을 비대면 채널로 입금받으면 수수료와 환율우대 혜택이 있습니다. 우대혜택을 받을 수 있는 조건에 대해서 더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통장
출처 - 우리은행 상품설명서 (구글 애드센스 통장 - 우리은행 우리크리에이터 우대통장)

 

여기서 기본적으로 처음 가입 또는 전환 후 1년간은 우대혜택이 기본적으로 제공됩니다. 하지만 이 우대혜택을 계속 이어나가기 위해서는 기본 우대혜택이 제공되는 1년동안 위의 조건1) 과 조건2) 두 가지가 모두 충족되는 입금이 최소9회 발생해야합니다. 또한 이 통장은 비과세종합저축 가입이 가능하다고 하니 같이 알아보고 가입해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저는 우리은행 우리크리에이터 우대통장에 대한 상품설명서를 참고로 정리했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상품설명서를 참고해주세요. 🔻🔻🔻

[상품설명서] 우리 크리에이터 우대 통장_2021.09.17 준법감시인-6956 심의필_(유효기간 2022.12.31).pdf
0.31MB


저는 우리은행에 사용하지 않는 통장이 있어서 전환신청을 했습니다. 우리 크리에이터 우대통장 전환신청하는 방법은 아래에 자세하게 설명해놨습니다. 저와 같은 조건이고 혼자서 우리은행 전환신청이 필요하시다면 아래 글을 확인해주세요.

 

우리은행 우리 크리에이터 우대통장 만들기 (구글 애드센스 계좌)

구글 애드센스로 수익이 나면 그 후 수익을 받을 외화 계좌를 입력해야 합니다. 그런데 외화계좌는 일정 수수료가 붙고 은행마다 혜택과 수수료가 조금씩 다릅니다. 은행별 입금수수료와 혜택

is.jojinji.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